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2018/09 23

천안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후기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후기 오늘은 일명 외장하드라 불리는 하드를 복구해 보려고 합니다. 제품은 '씨게이트 (Segate)' 외장하드 160GB HDD...요즘 같은 하이 테크놀로지 시대에 왠 160GB 외장하드?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아직까지 저용량 외장하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뭐....주로 백업용 또는 옛날 자료를 모아둔거지만요;; 증상은 인식불량..단순 논리적 인식불량이 아닌 외부적 충격으로 인한 부품손상적? 인식불량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하드 내부에 '헤드'라는 부품이 있는데 어떤 이유로 헤드가 충격을 받거나 오류를 일으키거나 잘못됐거나 뭐 기타등등의 이유로 인식이 안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체로 HDD 하드 드라이브도 부품이 손상되면 분해해서 부품을 교체를 할 수 있답니다. ..

천안 스마트폰 수리 갤럭시S7엣지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후기

갤럭시s7 엣지 액정교체 (메인보드 교체) (SM-G925) 오늘은 갤럭시 S7 엣지 액정교체 문의가 들어와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색상은 블루코랄 모델이며 모델명은 SM-G925 사진상으로 잘 안보이나 액정 왼쪽 상단쪽에 충격이 가해지면서 전체적으로 액정에 금이 많이 생긴 상태입니다. 교체할 액정이 같은 색상이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재고로 남아있던 제품이 화이트 색상이라 고객님과 상의 후 메인보드 교체 형식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분해 작업전 파손된 스마트폰에서 유심트레이를 분리해 줍니다. 사소하지만 까먹기 쉬운 부품이라 미리미리 분리를 해주죠. 다음 뒷판 분리를 위해 히팅기로 열을 가해줍니다. 테두리를 따라 골고루 달궈줘야 다음 작업때 수월하죠. 오픈툴. 주로 스틸 헤나, 플라스틱 쵸크 또는 트럼프 ..

아이폰 자가수리 배터리 교체시 유의사항! 배터리는 폭발한다!

아이폰 배터리는 발화한다! 제목이 다소 자극적이지만 꼭 유의해야 할 문제입니다. 아이폰은 배터리 파문으로 현재 배터리 교체를 할인된 가격에 해주고있지만 그것마저 비싸다는 평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배터리 자가교체를 하시는데...뉴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교체를 하다가 간혹 폭발 즉 발화하는 사건이 종종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 배터리편을 준비했습니다. 스마트폰 분해는 데이터복구 즉 파손폰, 침수폰, 부분 파손폰등의 메인보드를 분리할 때와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메인보드 교체등 저희같은 업체들에게는 필수 작업입니다.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할때도 물론 분해를 해야하죠. 요즘 스마트폰 배터리는 주로 '리튬 이온 전지'를 사용합니다. 상당히 고성능이죠. 덕분에..

헬로모바일 최고 가성비 데이터 요금제 '보편 USIM 요금제'

'보편 USIM 요금제' 다시보는 요금제..CJ헬로모바일 알뜰폰 보편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는 풍족하게 쓰지만 가격대는? 국내 어떤 통신사보다 저렴하고 통화 통신 품질은 이통삼사와 동일한 국내 유일 통신사! 헬로모바일이죠! 통신망은 KT, 상품은 USIM 요금제, LTE / 3G 는 당연히 LTE, 유형은 '보편' 솔직히 말이 보편이지 이정도 가격에 이 정도 데이터면 보편이 아니죠. 이제 데이터도 소확행해서 가계 보템이 되봐야죠. 이 보편요금제는 알뜰한 소비자인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알뜰폰 요금제로 좋고 수험생폰, 효도폰등 안쓸거 같지만 쓸건 다 쓰는 분들을 위해 최적의 조건을 갖춘 요금제죠. '보편 USIM 6GB' 보편 요금제는 음성, 문자를 줄이고 데이터에 올빵한 요금제로 데이터를 6GB 사용하는..

일반생활 2018.09.27

평생활인 노마지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 요금이 공짜?

유심 ON 통신비 OFF, 노마진 할인 이벤트 18.09.30일 까지..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그리고 거기에 걸맛는 요금제는 스마트폰과 땔래야 땔수없는 짝꿍이죠. 하지만 기존 이통삼사들은 가격대가 만만치 안은게 사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무려 7만원대! 하지만 헬로모바일은 다르다! 딱 필요한것만 담아서 데이터 10GB 사실상 무제한 요금제가 고작 22만원!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고작 5천원이라네요? (이미지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그리고 거기에 걸맛는 요금제는 스마트폰과 땔래야 땔수없는 짝꿍이죠. 하지만 기존 이통삼사들은 가격대가 만만치 안은게 사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무려 7만원대! 하지만 헬로모바일은 다르다! 딱 필요한것만 담아서 데이터 10GB 사실상 무..

일반생활 2018.09.24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뜯어보기!

Hello Mobile 국내 알뜰폰 통신사 업계 1위를 달린다는 헬로모바일! 오늘은 그 헬로모바일 알뜰폰 USIM 유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뜯어보려고 합니다. 1년 마다 나오는 최신폰의 홍수 속에서 스마트폰은 구형이 된다고 해도 어김없이 공급된는 데이터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항목! 유튜브도 즐겨야되고 생방송 야구경기도 봐야하고 아...할 건 많은데 데이터가 고프다? 싸디싼 알뜰폰이면 모두 해결! 기준은 KT 통신사 기준 물론 KT 알뜰폰 이랍니다. USIM 요금제를 고르고 3G 는 이제 구형이니 LTE 를 골라줍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유형으로 선택하면 주르르르르르륵~! 그 중 가장 싸면서 저렴하고 타 통신사와 비교불가 가격에 무제한, 거의 무제한 요금제를 소개해봅니다. ■ The 착한 데이터 USIM ..

일반생활 2018.09.24

천안 스마트폰 수리 LG G6 분해과정 및 액정교체 후기 (천안, 아산)

LG G6 (LGM-G600) 스마트폰 분해 및 액정교체과정 후기 생각보다 요즘 갤럭시S7 수리 문의와 아이폰 배터리교체 문의가 많네요. 실제로 저번주 금요일에는 무려 5대의 스마트폰을 분해했습니다. 모두 배터리교체 및 수리 문의였죠. 추석을 맞아 이번 기회에 몰려온걸까요? 뭐...아무튼 오늘은 LG G6 스마트폰의 액정교체 및 분해과정을 리뷰해 볼까합니다. 핑크 골드 색상의 멋드러진 헤어라인 패턴 뒷판을 가진 G6 스마트폰의 분해과정은 의외로 갤럭시S7 분해 과정과 매우 닮아있답니다. 첫 과정은 히팅기를 사용해서 접착제를 약하게 하는것부터 시작하죠. 다음. 오픈툴 도구 및 플라스틱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서 뒷판을 분리해줍니다. 스틸헤나로 접착력이 약해진 뒷판을 살짝들고 그 틈에 카드를 푹 찔러 넣어서 접..

천안 SD 카드 복구 블랙박스 사고영상 복구 후기

블랙박스 사고영상 복구 후기 일명 MicroSD 카드라고 불리는 메모리 카드는 작고 휴대성이 편리하여 스마트폰과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안정성이 그렇게 좋지는 않죠. 그렇기 때문에 이 휴대성이 편리한 메모리를 사용할때는 항상 백업을 해두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오늘 의뢰 모델은 쎈디스크 (SanDisk) 16GB 모델로 블랙박스 저장용으로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마침 아침에 교통사고가 나는 바람에 영상 확인 차 컴퓨터에 연결했더니...인식이 되지 않았다고 하십니다. 중요한 사고 영상 기록이라 꼭 데이터 복구가 필요한 상황! 메모리 카드 자체가 파손되지 않는 이상 인식불량 문제는 논리적 손상으로 분류되며 주로 파티션이 손상되어 인식이 안되거나 베드섹터 등으로 내용을 읽지 못할때 아래 사진과 같..

천안 스마트폰 수리 삼성 갤럭시 노트5 (SM-N920) 메인보드 교체 후기

갤럭시 노트5 (SM-N920) 메인보드 교체 후기 오늘은 갤럭시 노트5 ( SM-N920 ) 색상은 로즈골드, 충전불량 메인보드 교체 후기를 포스팅해볼까합니다. 한번 떨군뒤로 충전이 되지 않는 기현상 발현! 근데 부팅은 된다? 하지만 배터리는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상태..일단 분해 후 메인보드 및 배터리를 검사해보기로 했습니다. 분해 전 유심 트레이를 분리해줍니다. 사소하지만 까먹기 쉬운 부분! 그래서 늘 미리 분리를 하죠. 일체형 배터리 모델 이기 때문에...히팅기를 사용해서 뒷판을 떼어내야합니다. 더구나 뒷판이 파손된 상태 더욱 유의하면서 분리를 해야합니다. 자칫 손을 다칠수 있기 때문이죠. 다른 일체형 배터리 스마트폰 분해 궁금하면 아래 참고 갤럭시S7 엣지 분해 : http://cobisoft.n..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아이폰 7 액정분리 및 분해를 해봤다!

애플 아이폰 7 액정분리 및 내부공개! 오늘은 아이폰7 스마트폰 액정을 분해하면서 내부를 공개해볼까 합니다.시작해볼까요? 첫 작업은 귀찮은 유심 트레이 분리부터! 생각보다 이 부분은 까먹기 쉬운부분이죠. 아이폰은 늘 그렇듯 충전단자 양 옆에 액정을 고정하는 나사가 있답니다.이 고정나사는 ★ 요런 모양이니 요런 모양의 드라이버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음 오픈툴 도구를 사용해서 액정 틈을 공략! 생각보다 빡빡하다면 히팅기또는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적당히 접착제를 약하게 만든 뒤 작업하면됩니다. 다음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듯이 살짝 스무스하게 액정을 내려줍니다.무리한 힘은 삼가! 자칫 액정 케이블이 끊어 질 우려가 있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드디어 액정을 들어올릴수 있답니다. 내부가 보이지만 아직 액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