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2018/10 24

천안 핸드폰 데이터 복구 LG G5 주소록 및 사진 데이터 복구 후기

LG G5 (F700) 데이터 복구 오늘은 LG G5 스마트폰 사진, 주소록 복구 후기를 올려봅니다. 일단 의뢰 받은 스마트폰은 액정 전면과 메인보드가 나간 상태입니다. 액정은 사진과 같이 파손이 있고 메인보드는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일반 삭제된 데이터의 경우 루팅을 통해 복구를 진행하지만 파손폰, 침수폰 데이터복구의 경우 MR 작업을 통해 복구를 한답니다. MR 작업을 하려면 분해는 필수! 작업 들어갑니다. G5 는 모듈형으로 제작된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또한 탈부착형입니다. 일반적으로 갤럭시 제품의 경우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배터리를 빼지만 G5의 경우 왼쪽 하단 버튼을 눌러 배터리를 분리하게됩니다. 배터리를 분리하면 아이폰 처럼 하단 양 사이드에 고정나사가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과 달리 그냥 ..

천안 컴퓨터 수리 ZOTAC 그래픽카드 써멀 구리스 재도포 후기

ZOTAC 지포스 GTX750 Ti 1GB 써멀 구리스 재도포 후기 오늘은 중급형 VGA 그레픽카드 'ZOTAC 지포스 GTX750 Ti 1GB' 제품을 분해해서 서멀 구리스를 발라보는 작업을 해볼까합니다. 딱히 엄청난 고급 스킬도 필요없고 간단한 도구들로 작업헀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이 모델은 엄청난 사양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출시 당시엔 인기가 좋았던 모델이죠. 당시 이 모델의 경우 가장 완벽한 물질은 조텍 쿨러라며 홍보를 했던 레전드 템입니다. 지금은 중고로 약 4만원 정도에 판매되고있는듯합니다.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는 후면 PCB 보드 쪽에 고정나사가 있답니다. 이것들만 잘 분리하면 쿨링팬이 아주 간단하게 분리가 되죠. 분리된 모습입니다. 딱 봐도 서멀 구리스가 딱딱하게 굳어진 모습이 보입니..

중고폰 살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 갤럭시 잔상 및 번인 및 카메라 테스트

중고폰 살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 중고폰을 구매할때 유의할 점은 이것이 정상적인 상태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을 외관만 봐서는 알수가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을 테스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합니다. 특히 갤럭시 잔상과 번인, 카메라를 중요시 한다면 가볍게 읽어주세요^^ 일단 전화 어플을 실행시킨 뒤 [ *#7353# ] 을 누르면 12가지 테스트 방법이 나온답니다. 메뉴가 많으니 딱 필요한 두가지 기능만 보도록하죠. 8번 'TSP Dot Mode' 화면 결점? 테스트 및 잔상확인가능. 5번, 6번 'Camera', ''VT Camera' 전 후면 카메라 테스트 이 화면은 테스트 모드중 8번 'TSP Dot Mode' 일명 터치디스플레이 점 모드? 랄까? 흰 화면에 핑그색 동그리미가..

일반생활 2018.10.30

천안 애플 아이폰8 플러스 후면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아이폰8 플러스 후면 유리 교체 갤럭시 후면 글라스는 일명 배터리 커버로 불리는것에 반해 아이폰 후면 글라스는 그냥 프레임에 유리가 부착된 경우죠. 그 결과 아이폰 후면 글라스는 갤럭시 글라스보다 충격에 강한게 사실이지만 절대로 안깨지는건 아니랍니다. 허허... 참고로 이 포스팅은 수리 후기가 아닙니다. 그냥 개인적인 호기심에 깨진 유리를 교채해봤고 그 후기를 올린거니 오해 없길 바랍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난이도는 거의 극상에 가깝답니다. 모델이 된 아이폰8 플러스는 부품을 사용하기 위해 협찬받은 제품입니다. 뭐....협찬이라고 말했지만 사실상 거의 폐기 수준의 제품이였지만 말이죠 ^^ 음...일단은 뜯어냅니다. 지금 보이는 장면은 아이폰 후면 카메라 하우징? 또는 브래킷? 을 분리한 모습인데...생각보..

헬로모바일 알뜰폰 통신사 가을 맞이 이벤트 헬로리퍼폰 특가전!

진행중헬로리퍼폰의 훈훈한 가을맞이 특가전 2018.10.17 ~ 2018.11.10 낙엽이 우수수 떨어진다는 센치한 계절 가을을 맞아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에서 신박하고 소확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합니다. 이름하여 가을맞이 특가전! 훈훈하고 혜택 가득한 헬로모바일 만의 특별한 SS급 중고폰 '헬로리퍼폰' 이제 알아 볼까요? 보기만해도 훈훈하다못해 손끝 발끝이 오그라드는 특별한 특가폰들의 향연! 최신작 갤럭시노트9 에는 못미치지만 그대로 뛰어나다고 전해지는 갤럭시노트8, 갤럭시S8플러스! 그리고 비록 전전전작 이지만 아이폰6S 64GB 모델도 있답니다! | 갤럭시노트9 | 삼성 노트 시리즈가 좋다는건 당연한 사실! 휴대폰도 훈훈하지만 가격은 기가맥힘! 갤럭시노트8 (64GB) 모델이 고작 287..

일반생활 2018.10.26

천안 PC 컴퓨터 수리 데스크탑 저용량 SSD를 고용량 SSD로 교체! (천안, 아산)

저용량 SSD 고용량으로 교체하기! (초보) 오늘 자 뉴스를 보니 BTS 방타소년단이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차세대 리더로 꼽혔다고 합니다. 업종이 다르긴 하지만 저희도 데이터 복구, 수리 쪽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다 보니 어느세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사설은 이쯤 하고.. 오늘은 데스크탑에 설치된 120GB SSD를 480GB SSD로 교체한 후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어쨋거나 일단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PC 즉 데스크탑이 필요하겠죠? 자세한 스펙과 사양은 나중에 공개하도록 하고, 오늘 의뢰 손님께서는 얼마 전 그 유명한 컴퓨터 바이러스인 랜섬웨어에 걸리는 바람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PC를 떠나보내고 새로운 마음으로 PC를 주문했으나 실수로 너무 낮..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충전 커넥터 교체 후기

애플 아이폰7 충전 커넥터 (라이트닝 커넥터) 교체 오늘은 아이폰7 라이트닝 커넥터 즉...충전 커넥터 교체 후기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초보자는 감히 따라 하지 마세요! 절대! 초보 시절 멋도 모르고 분해를 시도하다가 망한 적이 몇 번 있었죠. 지금은 그것이 경험이 되어 어지간해서는 실패하는 일이 없지만 그래도 언제나 신중하게 작업에 임하고 있답니다. 서론은 이쯤 하고 작업을 시작해 볼까요? 스마트폰을 보관, 또는 가지고 다니는 방법에 따라 충격 및 파손 정도에 따라 라이트닝 커넥터가 손상되거나 충전이 안되거나 하는 증상이 생긴답니다. 주로 커넥터 쪽에 먼지가 잔뜩 들어가서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충전이 안됐지만 오늘 의뢰 모델의 경우 쇼트로 인한 커넥터 손상으로 최종 판결이 났답니다. 물론 다양한 테스트..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 대륙의 실수 가성비 브랜드 대전! 블랙베리 vs 샤오미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 브랜드 대전! (2018.10.18 ~ 2018.11.12)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에서 대륙의 실수!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대전 이벤트를 한다고합니다. 지원 모델은 블랙베리는 키원, 키투 샤오미는 흥미노트5, Mi A1 이라고합니다. 모두들 알다시피 블랙베리는 특유의 쿼티 키보드와 보안이 우수한걸로 유명했죠. 지금은 대륙판 스마트폰들과 국내 삼성, 미국 애플의 아성이 밀려났지만 아직까지 쿼티 키보드 향수를 가진 사람들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샤오미는 뭐 말할것도 없죠. 가성비 최고! 그럼 이제 이번 이벤트에 올라온 스마트폰을 살펴볼까요? 블렉베리 스마트폰 블렉베리 키원, 키투 제품 모두 정상 출고가는 58만원~ 70만원 사이입니다. 하지만 이번 이벤트를 맞아 블랙베리 키..

일반생활 2018.10.23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글라스 교체 후기 오늘은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유리 교체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아마도 후면 부분이다 보니 신경을 많이 못쓰는것도 있고 깨저도 그냥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이번 의뢰는 깨진 유리가 카메라 앵글을 가리면서 초점을 방해하기 때문에 교체를 의뢰하셨다고합니다. 카메라 유리를 교체할때는 주로 두가지 방식을 사용합니다. 후면에서 다이렉트로 유리를 분리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을 분해해서 내부에서 유리를 밀어내면서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는 빠르지만 카메라 렌즈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고 후자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시간이 좀 오래걸리는 편입니다. 저는 주로 분해를 통해 카메라 유리를 교체합니다. 후면 카메라 유리가 깨지면 필연적으로 먼지가 들어간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뽀얀 ..

천안 스마트폰 수리 갤럭시 노트 엣지 (SM-N915) 액정교체 후기 (천안, 아산)

갤럭시 노트 엣지 (SM-N915) 액정교체 후기 삼성전자가 2013년 10월 최초공개한 갤럭시 라운드. 세계 최초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탑제한 스마트폰이였죠. 지금의 곡면형 TV 를 스마트폰으로 만들었달까? 오늘 수리 의뢰 모델인 갤럭시노트엣지는 그 후속작이지만 평면과 엣지를 섞은 벤디드 디스플레이에 속하는 일종의 별종! 지금이야 엣지 모델이 많지만 그때는 매우 신선했던 모델입니다. 뭐 서론은 이쯤 하고 이제 수리를 해볼까요? 수리 부분은 액정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파손됐고 내부 LCD 까지 고장나서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죠. 일체형 배터리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답니다. 배터리, 배터리 케이스를 재거하고 고정 볼트를 재거하고 미들 프레임을 분리해주면 쉽게 분해가 가능하죠. 배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