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2018/11 21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일체형 배터리를 탑제한 갤럭시S6 배터리교체 후기

삼성 갤럭시S6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오늘은 갤럭시 S6 (SM-G920) 일체형 배터리 교체 문의가 들어와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일명 배터리 조루현상이 종종 발생하는데 착탈식 배터리라면 교체하면 그만이지만 갤럭시S6 모델부터는 일명 배터리 일체형으로 나오다 보니 교체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ㅠㅠ 아무튼 오늘도 힘차게 작업을 시작해볼까요? 일체형 배터리 모델은 배터리 커버 분리 부터 들어갑니다. 배터리 커버는 유리 재질을 사용하고 미들 프레임과 단단하게 붙어 있으므로 히팅기를 사용해서 분리를 해야하죠. 만약 무리한 힘을 가하게 되면 와그작 하고 유리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 역시 배터리 커버 분리할 때 가장 좋은 도구는 트럼프카드입니다. 저기 미국의 트럼프 말고 일반적으로..

천안 스마트폰 수리 - G6 분해 메인보드 주요 부품 AP 에 대해 알아보자!

LG G6 메인보드 주요 부품 AP 오늘도 좀 흥미로운 소재를 가지고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제목과 같이 스마트폰 내부 주요 부품을 소개할까 하는데 정확히 말해 메인보드 AP 와 메모리쪽을 소개할까합니다. 이번 작업은 사실 서울 K 대학교에서 실험을 위해 작업을 의뢰했고 가능한 일이기에 저희도 흔쾌히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모델은 제목에도 설명했듯이 LG G6 (LGM-G600) 모델입니다. K 대학교에서는 모두 분해해서 액정과 내부를 따로 볼 수 있도록해야하며 AP, 메모리등을 볼 수 있도록 작업을 의뢰했습니다. 물론 모두 정상작동해야하고요. 사실 조금 부담되는 의뢰기도 합니다. 잘못만지면 멀쩡한 스마트폰 하나 골로 보낼수 있기 때문에 약간 위험한 작업이죠. 위 사진은 G6 메인보드입니다. 분해 영상은 G..

천안 쌍용동 인식불량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방법!

인식불량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후기 살다보면 별별일 다 있지만 외장하드 처럼 뜬금없이 고장나는 경우도 없을겁니다. 몇년을 써도 고장이 안나는 하드가 있는 반면..고작 일주일 썻는데 고장이 나는 제품도 있고 오늘 의뢰 모델 처럼 방금까지 잘 썻는데 다시 연결하니 인식불량이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또한 하드는 논리적 물리적 손상으로 나뉘는데 논리적 손상은 배드섹터, 파티션 손상등이 있고 물리적 손상은 말 그대로 쇼트나 충격으로 내부 부품이 손상, 파손되는 경우랍니다. 외장하드라고 하기엔 너무나 무거운 위즈플랫 하드박스...작다고 충격안받고 크다고 충격 더 받고 그런건 아니지만 이런 중량이 한번 떨어지면 큰 내상을 입는답니다. 하단을 보니 케이스에 나름 신경을 쓴것이 보입니다. 무개도 무개지만 전원 케이블을..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자가교체? 애플 아이폰 6 파손 액정 교체 수리

아이폰 6 파손 액정 교체 수리 후기 이제 완연한 겨울이 되려는지 눈도 오고 날씨도 매우 추워졌다는걸 새삼 몸으로 느끼게되네요. 덕분에 몸살감기에 걸려서 골골거리고 있답니다 ㅠㅠ . 하지만 오늘도 화이팅 해서 이렇게 또 포스팅을 올립니다. 오늘은 감기 걸리기 전 수리를 했던 애플 아이폰 6 액정교체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상담 당시 바닥에 추락해서 액정이 파손됐다고 했는데....이 정도면 거의 집어던진 수준같습니다. 근대 사실 아이폰이 유리액정 소리를 많이 듣기는 합니다. 덕분에 교체 수리 문의도 매년 급증하는 추세죠. 아이폰은 갤럭시와 다르게 내장 배터리를 사용해도 뒷판을 분리하는것이 아닌 라이트닝 커넥터 (충전단자) 양 사이드 '*' 나사를 분리하고 액정을 들어내야 내부를 볼 수 있답니다. 액정은 완..

천안 쌍용동 PC 컴퓨터 수리 - CPU 오버클럭 온도를 내리는 수냉쿨러 적용기

CPU 오버클럭 온도를 내리는 수냉쿨러! PC 컴퓨터를 좀 안다? 하는 분들은 한번쯤 오버클럭을 해봤을겁니다. 오버클럭을 하게되면 아무레도 강제로 성능을 올리다 보니 발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때 필요한 제품이 바로 수냉쿨러! 공냉쿨러로는 아무레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작업 컴퓨터를 오버클럭하면서 수냉쿨러를 달아보기로 했습니다. 제품은 크라켄 X52 (KRAKEN X52) 모델로 흔히 감성? 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LED가 장착된 수냉쿨러입니다. 깔끔한 흰 박스에 포장된 크라켄 X52..크라켄? 괴물 문어 아닌가요? 아마도 2개의 고무 튜브때문에 이런 네이밍이 붙었나봅니다. 네이밍 쎈스 어쩔.... 동봉된 크라켄X52 정품 라디에이터 팬...이미지와 다르게 정품 팬에는 LED가 없네요. 있었으..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갤럭시노트엣지 N915 액정파손 해결!

삼성 갤럭시노트엣지 (SM-N915) 액정파손 해결! 교체가 답! 오늘은 외뢰는 삼성 갤럭시노트엣지 액정교체입니다. 노트 시리즈중 유일하게 유니크한 모델로 오른쪽 사이드가 엣지, 즉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제품이죠. 최근 삼성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로토 타입 스마트폰을 공개했는데 노트엣지는 그 토대가 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설은 이쯤. 이제 작업에 들어가 볼까요? 구형 모델의 경우 미들프레임은 플라스틱으로, 배터리는 착탈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분해가 상대적으로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일체형 배터리 스마트폰의 경우 배터리 케이스 자체가 유리재질이기 때문에 깨지지 않게 작업하려면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죠 고정나사는 필립스 + 볼트, 쉽게 말해 십자형 나사를 사용합니다. 흔히 사용하는 십자..

천안 쌍용동 외장하드 사진 데이터 복구 후기 - 외장하드 인식불량 포맷 메시지 해결!

외장하드 인식불량! 포맷창이 뜰때 해결법은 데이터 복구뿐 오늘은 외장하드 문의가 들어왔답니다. 이 모델은 삼성전자 제품으로 용량이 1TB 정도됩니다. 증상은 포맷 메시지 창이 뜨면서 인식불량이된 상태..아마도 논리적 손상으로 인한 인식불량으로 보이며..파티션쪽 정보가 날아가면서 이런 형상이 나온듯합니다. 외장하드, USB, SD 카드등 이동식 드라이브의 인식불량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앞서 말한 논리적 손상과 물리적 손상..자세히 들어가면 논리적 손상은 PC가 인식은 하는데 데이터 정보를 확인을 못하는거고 물리적손상은 쇼트 또는 어떤 충격으로 인한 부품 손상으로 인식 자체가 안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오늘 의뢰의 경우는 인식은 되는데 데이터 정보를 확인 못하는 경우가 되겠네요. 논리적 손상의 경우 주로 일명..

2018 수능끝! 수험을 위한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 최신폰 반값!

얼마 전 수능시험이 끝나고 이제는 대학생으로 올라가는 모든 수험들 또는 이제 수험생이 되는 학생들을 위해 헬로모바일이 최신폰을 반값에 푸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각 100대, 200대 한정으로 풀리기 때문에 서둘러야 될겁니다. ^^ ■ 갤럭시 노트9 128GB 55만원? ■ 고가 100만원이 넘는 갤럭시 노트9 스마트폰이 고작 55만원이라면 믿겠습니까? 더블어 데이터 10GB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를 장착했다면 통신요금도 잡고 최신폰도 잡고 누워서 떡먹기! 이제 수능을 마친 수험생알뜰폰으로, 또는 이제 수능을 봐야하는 고등학생 알뜰폰으로 제격! ■ 갤럭시 S9+ 64GB 33만원? ■ 갤럭시 노트9 보다는 못하지만 최신폰이 있었으니 그 이름 갤럭시S9 입니다. 그냥 S9이 아니라 PLUS 죠! 거의 갤럭..

일반생활 2018.11.19

천안 쌍용동 하드 데이터 복구 후기 - 침수된 부팅안되는 노트북 하드 데이터 복구

침수된 부팅안되는 노트북 하드 데이터 복구 노트북 부팅 속도가 느릴때오늘은 침수된 노트북 하드 데이터 복구 후기를 포스팅할까 합니다. 모델은 삼성 구형 노트북 'SENS R55' 사실 침수보다는 오랜 방치로 습기가 내부에 쌓이면서 메인보드 및 기타 부품들이 부식됐고 그로인해 부팅 불량 및 내부 하드 손상이 된 상태입니다. 아쉽게도 이 노트북 하드에 꼭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데이터 복구가 필요한 상황! 그럼 빠르게 작업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노트북 하드는 지난번 '노트북 부팅 속도가 느릴때 SSD 교체가 답!'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주로 뒷면에 위치해있답니다. 나사 몇개만 풀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다는 사실! 노트북에서 하드를 분리하고 본격적인 작업! 하드의 상태는 생각보다 심각했습니다. 인식불량 상태인건..

대륙의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 포코폰F1 국내 상륙! 예판중!

대륙의 실수 샤오미 포코폰 F1 국내 출시 현재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극찬을 받고있는 스마트폰이 있으니 그 이름 '샤오미 포코폰 F1(Xiaomi POCOPHONE F1)' 입니다. '샤오미' 다들 알다시피 대륙의 실수, 대륙의 애플이라 블리며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을 쏱아내고 있는 중국의 전자제품 제조회사죠. 이번 14일 부터 국내 정식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정식판매는 19일 부터~ 또한 가격은 40만원 초반대! 중저가급 가격이지만 성능은 국내 플레그쉽 모델과 차이가 안나는 가성비템! 색상은 블랙, 블루 두종류로 출시되며 노치디자인을 사용해 전면만 보면 마치 애플 아이폰x 를 보는듯 하지만 후면을 보면 LG 폰 같은 기이한 인상! 최근 중국 스마트폰이 늘 그랬듯이 듀얼유심을 지원하고 알뜰폰과 결합하면 핵 가..

일반생활 2018.11.15